실시간 뉴스



'스텔라 아르투아'와 특별한 만찬을, '르 사브아 인 서울' 개최


내달 17일 부터 3일간 서울 강남서 공연·만찬 겸한 다이닝 이벤트 열어

[유재형기자] 벨기에 전통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다음달 17일 공연과 만찬을 동시에 즐기는 다이닝 이벤트 '르 사브아(Le Savoir)'를 연다.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하루 두 차례 서울 강남역 알베르에서 열리는 이번 '르 사브아'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600년 양조 전통과 아우라를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만찬을 결합한 이색 다이닝 이벤트로 진행된다.

'르 사브아'는 지난 8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처음 개막한 후 미국 뉴욕,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서울에서 열린다.

'르 사브아 인 서울'의 주제는 '브루마스터의 가든 파티'로, 행사장에 사계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이색공간도 마련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황금빛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의 풍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공연과 함께 풍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행사에는 브루마스터와 식물학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 연극적 요소를 더한 이색 토크콘서트로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스타셰프 최현석이 스텔라 아르투아의 원재료로 사용한 쌉싸름한 사즈 홉과 신선한 효모, 황금빛 맥아의 풍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독특한 요리도 선보인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국내 소비자에게 생소한 다이닝 이벤트 '르 사브아'를 알리고자 TV채널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지난 8월 뉴욕에서 열린 '르 사브아 인 뉴욕'의 실험적인 공연과 특별한 만찬 장면을 웅장한 배경음악과 함께 생생하게 담았다.

특히 스텔라 아르투아의 풍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독특한 음식과 사계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환상적인 공간을 실감나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이 영상을 통해 스텔라 아르투아가 11월 17일 서울에서 3일간 여섯 차례 여는 '르 사브라 인 서울'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관계자는 "오감을 총동원해 '스텔라 아르투아'를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이벤트인 '르 사브아'를 아시아 최초로 서울서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잊지 못할 ‘특별함’을 선사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세계 9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벨기에 1위 맥주이자 세계 4대 맥주로 평가받고 있다. 쌉쌀한 맛과 청량한 끝 맛이 어우러져 다른 유럽 라거들과 차별화되는 오랜 전통의 벨기에 필스너 맥주이기도 하다. 성배 모양의 전용잔인 챌리스(Chalice)에 스텔라만의 9단계에 걸친 음용법을 따라 마시면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르 사브아 인 서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텔라 아르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만 참여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텔라 아르투아'와 특별한 만찬을, '르 사브아 인 서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