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복대, 수도권 전문대학 중 취업률 1위


"취업보장형 고등직업교육의 결과"

[아이뉴스24 김철수기자] 경복대가 한국교육개발원 취업률 조사에서 수도권 전문대 중 취업률 76.3%로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이달 초 발표한 ‘2016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건강보험 및 국세 DB연계 취업통계 조사’에서 경복대는 2천 명 이상(‘가’그룹) 졸업자를 배출한 전문대학 가운데 수도권 취업률이 가장 높았다.

경복대는 이번 조사에서 졸업자 2천152명 중 1천642명이 취업해 76.3%의 취업률을 나타냈다. 이 같은 취업률은 주요 대학이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나온 결과라 더욱 주목된다. 경복대는 2015년에도 수도권 '가'그룹에서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취업률의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수준 역시 전국 최고를 자랑한다. 전체 취업자 중 111명(6.8%)이 대기업에 취업했으며, 병원 315명(19.2%), 학교 및 공공기관 187명(11.4%) 등으로 매년 우량기업에 취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올해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극심한 청년 취업난 속에서도 이처럼 높은 취업률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은 경복대만의 ‘산학연계 맞춤 교육’에서 비롯됐다고 학교 측은 분석했다. 2012년부터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100%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사업’이 시간이 갈수록 기업과 학생 양측 모두에 만족스러운 결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경복대와 산학협약을 체결한 5천500여 개 기업·기관·단체는 학생들의 취업 통로가 될 뿐 아니라, 취업보장형 산학협약으로 이어져 더욱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여 이 교육과정을 마친 학생을 채용하는 ‘사회 맞춤형 학과’로 발전했다.

함도훈 취업처장은 “사회 맞춤형 학과 제도는 청년실업난을 해소할 뿐 아니라 취업의 질까지 높이는 데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구인난을 해결하고 능력을 갖춘 고급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돼 만족하고 있다”며 “이 제도는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구인난이 동시에 발생하는 ‘미스매치(miss match)’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해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는 올해 '2025 비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미래 창의적 인재육성 대학'으로 선포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3D 프린팅, 가상현실(VR), ICT(정보통신기술), 빅데이터 분석 등 로봇이나 인공지능(AI) 산업에 적합한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사회 맞춤형 학과의 교육내용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복대, 수도권 전문대학 중 취업률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