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말N] '가족과 건강한 한 끼' 엔바이콘 판교점


신선 식자재 식당 12곳 한 자리에…주변 즐길거리 가득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강남역에서 신분당선으로 17분이면 도착하는 판교는 수도권에서 가장 교통이 편리한 지역으로 도시의 세련미와 자연이 주는 쾌적함을 조화롭게 누릴 수 있는 지역이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주인공 가족이 이사를 가기로 결정했던 1990년대의 대표적인 개발 신도시 판교는 청계산 인근에 위치해 있다. 양재천- 탄천- 청계산으로 이르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도 접근할 수 있을 만큼 수도권과도 가깝다. 2011년부터는 판교역까지 들어서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판교역 주변에는 아브뉴프랑, 알파돔 등의 쇼핑가와 아시아 최대 크기의 백화점이 들어서있어 북적거리는 젊은 거리가 조성되어 있지만, 판교역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판교박물관, 판교생태학습원 등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알찬 시간을 나눌 수 있는 교육 체험 공간도 많다.

판교 신도시에 조성된 제8호 근린공원인 '화랑공원'은 판교 신도시의 대표적인 수체계(Blue-network) 공간 계획을 통한 친수가로경관을 가진 공원이다. 이곳은 탁트인 경관과 함께 아이들이 뛰어 놀 수도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화랑공원의 끝자락에 위치한 판교생태학습원은 평일에도 유치원, 학교 등에서 견학과 환경체험학습을 위해 많이 찾는 곳이다. 또 판교박물관은 600여 년 전 한성백제시대 석실분 밀집지역의 한성백제 유적 9기와 고구려의 남하 증거인 2기의 석실분을 보유한 역사문화체험장이다.

테크노밸리, 벤처밸리와 이노밸리 등 IT기업의 밀집지역이기도 한 판교는 많은 기업의 입주 계획에 맞춰 탄천 둘레길과 화랑공원을 조성해 빌딩 숲이 줄 수 있는 답답함은 전혀 느낄 수 없고 도시의 세련미와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가장 먼저 판교에 입주한 기업들이 자리한 판교세븐벤처밸리에는 외식문화 공간으로 '엔바이콘'이 들어서있다. 이곳은 신선한 식자재로 무항생제, 인공첨가물 제로, MSG 없이 자연 본연의 건강함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식당가로, 평일에는 인근 직장인들이 건강한 점심을 위해 찾는 곳이다. 주말이면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에도 좋다.

엔바이콘은 카페, 한식, 양식, 일식, 분식을 건강한 재료만으로 선보이는 외식문화 공간으로, NS홈쇼핑 별관에 마련됐다. 모두 12곳의 식당과 카페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 중 가족단위 고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 '순우가'다. 순우가는 비주얼부터 맛있는 왕갈비탕이 인기 메뉴로,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한정수량으로 판매해 평일 낮에는 인근 직장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하이포크'는 26인치 와이드철판에 다양한 모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돼지철판요리전문점이다. 돼지고기 맛을 돋우기 위해 도축 72시간 이내의 상품만을 콜드체인시스템으로 배송 받아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하이포크' 맛의 비법이다. 점심메뉴로 제공되는 쌈밥과 함께 나오는 우렁쌈장맛 때문에 이곳을 찾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쌈밥정식 역시 인기가 높다.

엔바이콘에서는 코스요리와 단품요리를 모두 만날 수 있는 북경오리 전문점 '왕스덕'도 들어서 있다. 이곳은 중국식 정통 화덕에서 대추나무를 사용해 구운 '전취덕식 북경 오리구이'를 맛볼 수 있다. 또 '교소바'는 당일 도정해 뽑아낸 메밀면으로 소바를 만들어낸다. 신선한 돈육으로 만든 돈까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데다가 프리미엄 도시락을 배달 판매해 바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일품메기'는 메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리고 비린맛을 완벽히 제거한 향토 메기 전문점이다. 얼큰한 매운탕 국물에 수제비를 직접 떠서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색다른 영양,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최근에 선보인 '메기 불고기'는 통통한 메기 살을 골라 신선한 채소와 함께 볶아먹고 나머지 뼈와 살을 끓여낸 매운탕을 맛볼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비린맛을 제거하고 장어를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속살을 매콤한 양념과 함께 볶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엔바이콘 한 코너에는 'NS홈쇼핑 오프라인 상설할인매장'도 위치해 있다. TV홈쇼핑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곳으로 2017년까지 인기 베스트 1위 상품에 오른 '오즈페토 슈즈'도 시즌오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25일에는 'NS홈쇼핑 사랑나눔 바자회'가 열려 NS홈쇼핑에서 판매됐던 인기 상품을 최대 54%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서 판매한 금액은 모두 불우이웃 성금으로 사용된다.

엔바이콘에서 식사를 마친 후에는 먼 곳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1층의 '나폴레옹 갤러리'도 만날 수 있다. 나폴레옹의 모자와 유물이 전시돼 있는 나폴레옹 갤러리는 나폴레옹 정보는 물론, 아이들에게 도전의 가치와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어 가족단위 객들에게 인기있는 핫 플레이스다.

엔바이콘 관계자는 "엔바이콘 인근에는 나폴레옹 갤러리를 비롯해 화랑공원, 판교 생태학습원까지 위치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N] '가족과 건강한 한 끼' 엔바이콘 판교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