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골든블루, 국내 최초 35도 정통 위스키 선보인다


2030세대 겨냥해 '팬텀 디 오리지널' 출시…라인업 강화 통해 시장 확대

[장유미기자] 골든블루가 오는 28일 국내 위스키 업계로는 최초로 35도 정통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위스키에 싫증을 느끼고 있는 2030세대를 겨냥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35도 정통 브라운 위스키로 출시된다. 앞서 골든블루는 지난 5월 새로운 위스키 음용층을 창출하고자 보드카 등 화이트 스피릿을 주로 마시는 고객을 위해 국내 최초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를 출시한 바 있다.

'팬텀 디 오리지널'은 골든블루가 가지고 있는 36.5도의 '골든블루'를 선호하는 기존 소비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건전한 음주문화를 지향하고 좀 더 부드럽고 좀 더 낮은 도수의 정통 위스키를 마시고 싶어하는 새로운 소비층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35도로 출시된다.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만을 사용해 블랜딩된 '팬텀 디 오리지널'은 스타일리시한 바틀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모던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샷이나 언더락스로 음용 시 은은한 오크향과 위스키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취하기 보다는 즐기는 음주문화를 선호하는 신세대에게는 토닉워터, 진저엘 등 다양한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 스타일에도 어울리는 위스키다.

골든블루는 '팬텀 디 오리지널' 출시를 계기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골든블루는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의 수직적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소비층인 2030세대를 겨냥한 '팬텀'은 수평적 제품 라인업을 확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골든블루는 점유율 증대에 박차를 가해 2020년에는 국내 1위 위스키 기업이 되기 위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국내 위스키 시장이 40도 독주 시대는 끝나가고 부드러운 저도 위스키 시대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 맞게 7년만에 35도 정통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위스키의 대중화와 국내 위스키 시장의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골든블루, 국내 최초 35도 정통 위스키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