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그룹,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6호점 오픈


장애인 바리스타가 일하는 베이커리 카페 운영…수익금 장애인 재활 사용

[장유미기자] SPC그룹과 푸르메재단이 4일 서울 상암동 푸르메재단넥슨어린이재활병원 1층에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6호점을 오픈했다.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장애인 바리스타가 일하는 베이커리 카페다. SPC그룹이 매장 설비와 인테리어, 직원 교육 등을 지원하고 푸르메재단은 장애인 채용과 매장 운영 담당, 애덕의집 소울베이커리는 장애인이 생산한 빵 납품, 서울시는 매장 공간 제공을 각각 담당하는 CSV(공유가치창출) 사업이다.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재활에 사용된다.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지난 2012년 9월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센터에 첫 점포를 연 이후 서울시인재개발원,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서울은평병원, 서울도서관 등에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총 14명의 장애인이 일하고 있다. 특히 이번 6호점은 장애아동 전문 재활병원 내에 문을 열어 장애아동과 가족에게 장애인 자활과 자립의 희망을 보여줄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NGO가 각자의 역량을 모으는 상생 모델"이라며 "2018년까지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를 10호점까지 확대해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그룹,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6호점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