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탄산수 '트레비', 상반기 매출액 200% 급증


매출 200억 달성…유통채널별 차별화 마케팅 주효

[장유미기자]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약 200% 증가하며 국내 탄산수 시장 성장세를 이끌었다.

26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트레비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3월부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 매달 30~50억 원씩 판매되며 올해 상반기만에 20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한 해 매출액과 같은 수치로, 지난해 상반기 매출액 67억 원과 비교하면 약 200% 성장했다.

상반기 매출에서 향(Flavor)을 기준으로 나눠 볼 때 라임향과 레몬향은 각각 40%를 차지했으며 무향 제품인 플레인은 12%, 지난 4월에 선보인 자몽향은 8%의 비중을 차지했다.

용기 기준으로는 휴대하기 간편하고 여러 번 나눠서 마실 수 있는 페트 제품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했으며 상반기에 선보인 트레비 라임 300ml 소용량 페트도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레몬, 자몽 등 다양한 향과 패키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피트니스센터, 클럽, 워터파크 등에서 20~30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음 이벤트, 유통 채널별 차별화된 마케팅 등이 주효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800~1천억 원(국내 RTD 탄산수 기준)으로 규모가 커질 것이 확실시되는 국내 탄산수 시장의 성장세를 트레비가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탄산수 '트레비', 상반기 매출액 200%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