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hc, '뿌링클'로 단일품목 매출비중 50% 돌파


기존 메뉴 매출 잠식없이 독자적으로 매출 상승세 보여

[장유미기자] 프랜차이즈 업계에 단일품목 매출비중이 50%가 넘는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

5일 치킨업체 bhc는 지난 2월 회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뿌링클' 매출이 차지하는 비율이 50%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뿌링클이 처음 선보인 이후 4개월 만에 이루어낸 성과로 하나의 브랜드가 매출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가 드물어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일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 출시된 뿌링클은 출시 2주만에 치킨업계에서 깨질 것 같지 않는 1등 메뉴인 프라이드 치킨의 매출 비중을 뛰어넘으며 22%의 점유율을 보이기 시작해 일찌감치 대박 제품의 가능성을 보였다.

이후 12월에는 48%로 수직 상승했으며 지난 1월에는 53%를 기록해 신기록을 작성했다. 또 2월에는 60%대에 근접하는 58%를 보이며 최고치를 경신했다.

bhc 측은 뿌링클의 매출 점유율에 대해 다른 메뉴의 매출을 잠식하지 않고 독자적인 매출 상승곡선을 보였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는 기존 메뉴의 매출은 그대로 유지한 채 뿌링클의 매출은 고스란히 추가 매출로 이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해 12월에는 창사이래 월매출 최고기록을 작성했으며 지난 1월에도 월매출 최고기록을 갱신하는 등 지난 2월까지 3개월간 월평균 매출이 100억 원 이상의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같은 뿌링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치즈를 소재로 한 매직시즈닝과 찍어먹는 소스인 뿌링뿌링소스 등 맛의 차별화 뿐만 아니라 뿌링클의 인기에 힘입어 제품을 시리즈로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bhc는 뿌링클이 인기를 얻자 경쟁제품 출시에 대비하기 위해 매운 맛을 강조한 '뿌링클 핫'을 12월에 출시했으며 이후 순살제품인 '순살 뿌링클', '순살 뿌링클핫'을 지난 1월에 출시했다.

bhc 관계자는 "이러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킴은 물론 뿌링클 마니아들의 이탈방지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을 지닌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소비자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hc, '뿌링클'로 단일품목 매출비중 50%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