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트진로, 에일 맥주로 홍콩·호주 공략


국산 에일 맥주 최초, '퀸즈에일' 5만5천병 수출

[장유미기자] 하이트진로의 에일맥주 '퀸즈에일(Queen's Ale)'이 국산 에일맥주로는 최초로 아태시장에 진출하며 프리미엄 맥주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18일 하이트진로는 홍콩과 호주에 퀸즈에일을 첫 수출했다고 발표했다.

퀸즈에일은 프리미엄 에일(Ale) 특유의 진한 과실향과 아로마향을 내세워 아태시장 중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를 비롯한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성장이 빠른 홍콩과 호주에서 가장 먼저 수출의 물꼬를 틀었다.

하이트진로는 다른 아시아권 국가에 비해 진한 맥주 맛을 선호하는 홍콩과 대표적인 크래프트 맥주 소비 국가인 호주의 까다로운 맥주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아 해외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 퀸즈에일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호주는 크래프트 맥주 시장이 매년 약 10%씩 성장하고 있으며, 소규모 개인 양조장은 매년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을 정도로 진한 풍미의 프리미엄 맥주가 강세인 시장이다.

또 주류세가 낮아 다양한 프리미엄 맥주가 진출해 있는 홍콩의 소비자들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만큼 맥주 입맛이 고급스럽기로 유명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퀸즈에일의 프리미엄 맥주 시장 진출은 유럽과 미국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주류 품평회에서 검증 받은 우수한 맛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얻은 성과"라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호주에 퀸즈에일 블론드와 엑스트라비터 330ml병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홍콩에는 블론드 타입 355ml 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첫 수출물량은 호주에 4만8천 병, 홍콩에 7천200캔으로 총 5만5천병(330ml 병 기준)이다. 현재 퀸즈에일은 홍콩과 호주 시내의 프리미엄 주점 및 수입 맥주 매장에서 유통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프리미엄 맥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홍콩과 호주를 거점으로 퀸즈에일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퀸즈에일의 우수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에일의 본고장인 영국과 신흥시장 미국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에일 맥주로 홍콩·호주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