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스터피자, 中 인기 몰아 필리핀 진출


MPK그룹, WCGC사와 MF 계약…2019년까지 100개 점포 오픈

[장유미기자] 미스터피자가 동남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진출한다.

30일 MPK그룹은 이날 방배동 본사에서 필리핀 대형 외식업체인 WCGC사와 미스터피자의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정우현 MPK그룹 회장과 윌슨츄 WCGC 회장은 내년 4월 초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쇼핑몰인 메가몰에 첫 점포를 개점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는 2019년까지 최소 100개의 점포를 개장하기로 합의했다.

또 WCGC사는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사용에 대한 마스터프랜차이즈 수수료 36만 달러와 매출의 4%를 런닝 로열티로 지불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은 미스터피자가 상하이 진출 1년 6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하는 등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WCGC사가 필리핀에서의 사업유치를 적극적으로 희망해 이뤄지게 됐다.

MPK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투자부담 없이 매장을 개설해 로열티 수익을 얻게 됐다. 또 5년 내에 100호점까지 열기로 함으로써 단기간에 점포망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MPK그룹은 영업이 이뤄지는 내년부터 로열티를 받게 되며 100개의 점포가 개설되는 2019년부터는 연간 50억 원의 로열티 수익이 예상된다.

정우현 MPK그룹 회장은 "이번 계약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미스터피자가 넘버 원 브랜드로 성장하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필리핀 진출과 함께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등의 국가에도 내년 상반기 진출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WCGC사는 필리핀에서 브레드 토크(Bread Talk), 커피빈(The Coffee Bean & Tea Leaf), 바나나 리프(Banana Leaf) 등 20여 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F&B 선두업체다. 자체 개발 브랜드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외식 브랜드를 통한 식문화를 전파하며 현지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WCGC사 관계자는 "외식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를 물색하던 중 필리핀 사람들에게 미스터피자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제안하게 됐다"며 "미스터피자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도 계약을 추진하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스터피자, 中 인기 몰아 필리핀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