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황 여파로 저가 맥주·와인 인기


주류업계, 저가 마케팅 활발…"1만 원대 와인 판매 늘어"

[장유미기자] 비교적 고가로 인식되던 수입맥주와 와인이 저가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하거나 실속형 제품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19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자사매장에서 판매된 와인 중 약 40%가 1만 원 이하의 저가 와인인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6천900원의 초저가 와인인 'G7'은 8개월간 50만 병이 팔리는 등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진한 맛과 풍부한 과일향이 좋은 와인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쿤자와인은 편의점 GS25를 통해 1만 원대의 고품질 저가형 칠레와인을 선보였다. '쿤자 카베르네 쇼비뇽'은 다양한 품종을 블렌딩한 대부분의 제품과 달리 카베르네 쇼비뇽 100%로 만들었다. 중저가 와인과 비슷한 가격대로 정통 칠레와인의 풍미를 즐길 수 있어 초급자부터 와인 마니아까지 선호층이 폭넓다.

맥주업계는 수입맥주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다양해진 수입맥주가 소비자들의 고급화된 취향을 충족시켜주고 있는데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수시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 상반기 맥주 수입량은 5만3천여 톤으로 전년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인기에 따라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지난 17일부터 산토리, 아사히 등 인기 수입맥주 11종을 2천480원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마트도 지난 10일까지 칭따오, 필스너우르켈, 아사히 슈퍼드라이 등 수입맥주를 2천~2천500원에 판매하는 수입맥주 균일가전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GS25, 미니스탑,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도 수입맥주 할인행사를 실시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애초에 와인 대중화를 겨냥해 내놓은 중저가 제품들이 경기불황과 맞물려 상승효과를 내고 있다"며 "당분간 경기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저가 와인과 수입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황 여파로 저가 맥주·와인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