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스 라이트, 모델 유희열과 함께 '고공행진'


20대 브랜드 선호도 모델 발탁 후 3배 상승…판매량도 급증

[박영례기자] 국내 저칼로리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의 선호도가 모델 유희열의 인기에 힘입어 껑충 뛰어 올랐다.

18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입소스 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대상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 오비맥주 카스라이트 브랜드 선호도가 3월 1.8%에서 7월 5.1%까지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대 층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여 7월에는 7%까지 3배 이상 치솟았다. 새로운 모델 기용(4월)을 기점으로 모델의 인기도 상승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

판매량 역시 동반 상승했다. 카스 라이트의 올 상반기 판매량은 242만 상자(1상자당 500ml 20병)로 전년 동기 판매량 221만 상자 대비 9.5% 성장하며 지속적인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것.

카스 라이트가 식당 및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가정 채널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주목할 만한 성장세다.

이같은 브랜드 선호도와 판매량 상승은 모델 유희열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오비맥주는 지난 3월 감성 뮤지션 유희열과 건강미인 이태임을 카스 라이트의 새 얼굴로 발탁, 이색적인 모델 조합으로 화제를 모았다.

'누구에게도 뺏길 수 없는 라이트한 맛'을 콘셉트로 유쾌한 유희열과 건강미인 이태임이 카스 라이트를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미묘한 신경전과 에피소드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유희열은 SBS 'K팝스타3'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인 데 이어 케이블 TV tvN '꽃보다 청춘'에 출연, 리더십과 남자다운 면모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따뜻한 감수성과 유쾌한 유머감각을 지닌 유희열과 건강미인 이태임의 신선한 조합은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를 동시에 갖춘 카스 라이트의 매력과 일맥상통한다"며 "자기 관리가 철저하고 유행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이끄는 국내 대표 라이트 맥주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스 라이트는 일반 맥주보다 33% 낮은 100㎖ 기준 27kcal 열량에 영하 4도의 온도에서 3일간 숙성해 맛이 더욱 상쾌하고 깔끔한 게 특징.

국내 유일의 빙점숙성기법, 프리미엄 맥주에 적용하던 3단 호핑 방식과 고발효 공법을 통해 전통적인 맥주의 진정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스 라이트, 모델 유희열과 함께 '고공행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