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닭 강화' 삼양식품, '마라불닭볶음면' 국내 출시


中 사천지방 매운맛 '마라' 가미…"韓 소비자 출시 요청 쇄도"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불닭 시리즈' 강화에 나선 삼양식품이 수출 전용 제품인 마라불닭볶음면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라불닭볶음면은 중국 시장을 겨냥해 올해 7월 출시된 제품으로 한국적인 매운맛 '불닭볶음면'에 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를 가미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마라(mala)'는 마비할 때 쓰는 '마(痲)'와 맵다는 뜻의 '랄(辣)'이 합쳐진 '마랄'의 중국식 발음으로, 마취를 한 듯 입 안이 얼얼한 매운맛을 뜻한다. 최근 국내 음식점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마라는 한국의 매운맛과 달리 특유의 알싸한 매운맛으로 중독성이 강해 핫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마라불닭볶음면은 한 때 국내 소비자들에게 핵불닭볶음면보다 2배 매운 라면으로 알려지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지만 실제 맵기는 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훠궈향신료와 산초 등 마라의 맛과 향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는 훨씬 맵게 느낄 수 있다.

마라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 쇼핑몰인 '삼양맛샵'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우선적으로 판매가 진행되며 추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직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마라'의 맛과 향 때문에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기획했던 제품인데 너무나 많은 요청이 있어 국내에도 출시를 하게 됐다"며 "국내와 해외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불닭트렌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닭 강화' 삼양식품, '마라불닭볶음면' 국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