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푸드, 9조 규모 '디저트 시장' 출격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 출시로 10~30 여성 공략…디저트 제품 강화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신세계푸드가 원재료 함량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프리미엄 푸딩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Milk And Honey Pudding Café)'를 출시하며 국내 디저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약 9조 원으로 2015년 대비 15% 늘었다. 특히 대표 서양식 디저트인 푸딩은 국내 1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간편 디저트로 인기를 끌면서 최근 3년간 연평균 20%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는 푸딩 시장 규모가 처음으로 3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디저트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푸딩에 대한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제품을 개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의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는 국내산 신선한 우유와 계란을 주재료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영국식 푸딩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기존 푸딩에 비해 우유와 초콜릿 등 원재료 함량을 15% 이상 높여 맛과 향이 진하고 풍부할 뿐 아니라 젊은 여성층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찰랑찰랑한 푸딩 본연의 식감이 극대화 된 것이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포만감이 오래 유지돼 다이어트시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특히 g당 가격은 15% 이상 낮춰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실속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는 풍부한 우유맛 '스노우벨벳 밀크'와 진한 초콜릿맛 '브라운벨벳 초코'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신세계푸드는 관계자는 "푸딩 출시를 계기로 그 동안 베이커리 매장 브랜드로 사랑 받아 온 '밀크앤허니'를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맛과 특징을 살린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푸드, 9조 규모 '디저트 시장' 출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