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콜드브루 음료 1천만잔 판매 돌파


지난해 론칭 후 15개월만에 총 1천100만잔 판매…기념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해 4월 론칭한 '콜드 브루 음료'의 누적 판매 잔 수가 출시 15개월차인 7월 현재 1천만잔을 훌쩍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콜드 브루 음료 출시 후 지난해 말까지 8개월 동안 판매량은 460만잔이었던 반면 올해에는 현재까지 7개월간 660만잔이 판매돼 무려 43% 이상 증가했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일정 자격을 갖춘 전문 바리스타가 매일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한 새로운 방식의 아이스 커피로,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내 커피 본연의 단 맛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과 함께 그윽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해 4월 콜드 브루와 콜드 브루 라떼 2 종의 콜드 브루 음료를 출시한 이후 올 4월에는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와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추가 보강하며 현재 총 4종의 콜드 브루 음료를 판매 중에 있다.

특히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바닐라 풍미를 기존 콜드 브루에 더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자체 개발 음료로, 출시 100일이 안된 현 시점에서 250만잔이 판매되며 7개월간 판매된 콜드 브루(300만잔)에 버금가는 판매량을 보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최근 3개월간 스타벅스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순위로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가 3위, 콜드 브루가 4위를 차지하며 현재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이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음료로 기록되고 있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 역시 105개 매장에서만 출시했지만 출시 약 100일 정도 지난 현재까지 35만잔이 판매되며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박현숙 카테고리 음료팀장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의 경우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점이 콜드 브루의 장점과 더해서 더욱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부드럽고 균형 잡힌 풍미의 콜드 브루 음료의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8월 1일부터 일주일 간 콜드 브루 음료 주문 시 무료로 사이즈 업을 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혜택은 즉시 증정되며 구매 잔 수 마다 적용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콜드브루 음료 1천만잔 판매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