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뚜레쥬르, 콘셉트 교체 1년만에 100호점 돌파


매출 1.5배 상승…국내 매장 전환 가속·연내 글로벌 진출 계획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25일 전국 100번째 신콘셉트 매장인 '공덕해링턴점'을 오픈한다. 이는 뚜레쥬르의 신 BI(Brand Identity) 선포 1년 만의 성과로, CJ푸드빌 측은 이를 기점으로 매장 전환 및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뚜레쥬르는 지난해 4월 잠실에 갓 구운 신선함을 콘셉트로 한 매장을 선보이며 신 BI를 선포했다. 1997년 브랜드 론칭 이후 3세대 콘셉트다. 신선함을 상징하는 '잉글리시 그린', 맛과 향의 풍부함의 상징 '로즈골드' 등 생동감 있는 컬러를 사용해 외형적인 변화를 줬다.

또 이곳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쌓아온 '건강한 재료'로 차별화한 뚜레쥬르의 장점은 그대로 고수하면서 '갓 구운 신선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을 적극 출시했다. 매장 내 외부에 '빵 나오는 시간'을 알리는 디지털 액자와 홍보물을 비치하고 시간대별로 갓 구운 빵도 시식, 판매하고 있다.

이에 대한 새로운 변화에 대한 고객 반응은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나 리뉴얼 매장 기준 점당 매출이 기존 대비 1.5배 이상 늘었고 방문 고객 수는 2배 이상 증가했다. 제품 라인업에 대한 호감도도 증가해 1년 만에 갓빵 시리즈(전략제품)등을 평년보다 2배 가량 많은 100여 개 출시하기도 했다. 가맹점주들의 매장 리뉴얼 및 신규 매장 개설 문의가 쇄도했고 매장 전환에 가속이 붙어 1년 만에 100개 매장이 새롭게 옷을 갈아 입었다.

이날 오픈한 뚜레쥬르 공덕해링턴점은 한 단계 더 진화한 상권특화형 매장이다. 대표적인 오피스 상권의 특성에 맞춰 스내킹(Snacking) 콘셉트를 도입했다. 스내킹은 샌드위치, 샐러드, 스무디 등으로 가벼우면서도 간편하게 식사를 대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이곳에는 샌드위치, 샐러드, 착즙주스, 델리 메뉴 등을 대폭 강화하고 쇼케이스를 전면에 비치해 가시성과 동선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또 커피 섹션을 강화해 원두를 이원화하고 프리미엄 커피 메뉴를 제공한다.

공덕해링턴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략 제품은 무려 80여 개에 달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그릴드베지포카치아', '에그누들 THIN샌드위치', ‘TLJ 파니니' 등이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뚜레쥬르 신콘셉트100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브랜드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연내 해외에도 신콘셉트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뚜레쥬르, 콘셉트 교체 1년만에 100호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