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성옵틱스, 동아에스티와 의료용 내시경 개발 MOU


내년 3월부터 의료용 관절 내시경 카메라 모듈 공급

[김다운기자] 해성옵틱스가 동아에스티와 손잡고 본격적인 의료기기 사업에 나선다.

광학 전문 기업인 해성옵틱스는 지난 24일 동아에스티와 의료용 내시경 개발 사업에 대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의료용 내시경 개발 및 판매, 내시경 개발을 위한 국책사업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해성옵틱스는 의료용 내시경 카메라 모듈 개발, 생산, 공급 및 기술지원을 담당하고, 동아에스티는 의료용 내시경 시장조사 및 제품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한다.

해성옵틱스는 다년간 의료용 내시경 카메라 모듈 개발을 진행해, 최근 소형 고화질 카메라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 회사는 의료용 관절 내시경 카메라 모듈을 동아에스티에 공급할 예정으로 내년 3월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재선 해성옵틱스 대표는 "이번 동아에스티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회사의 신사업 추진에 탄력을 더하게 됐다"며 "정밀 광학 기술을 가진 해성옵틱스와 의료사업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동아에스티 강점이 합쳐져 의료용 내시경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사업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성옵틱스는 현재 의료용 관절 내시경 외 일회용 의료용 내시경 카메라 모듈도 개발 중이다. 회사는 의료사업 분야 광학 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성옵틱스, 동아에스티와 의료용 내시경 개발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