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웰스바이오, 당화혈색소 측정기 IFCC·NGSP 인증


"해외 판매시장 개척에 나설 것"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엑세스바이오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는 당화혈색소측정기기인 'careSURE™ Analyzer 100'에 대해 국제임상화학회(IFCC), 국제표준화프로그램(NG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careSURE™ Analyzer 100'는 웰스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현장진단용 당화혈색소 측정을 하는 기기로 일정기간의 평균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제품이다. 샘플 채취 이후에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3분 이내에 3개월 간의 평균 혈당값을 알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당화혈색소 검사가 당뇨병 관리 및 치료 차원이 아닌 질병 진단 부문에서도 매우 유용한 정보로 인식되고 있다"고 전했다.

웰스바이오는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화혈색소측정기에 대해 국내 판매 허가를 획득하며 국내 판매 준비를 마쳤다.

이번에 IFCC와 NGSP에서도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판매시장 개척에도 주력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한병돈 웰스바이오 대표이사는 "웰스바이오는 이번 제품뿐 아니라 바이오센서 진단 장비 및 키트, 분자진단 검사 키트 개발에 주력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말라리아뿐만 아니라 인플루엔자, 지카, 자궁경부암 등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매출 성장을 이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웰스바이오, 당화혈색소 측정기 IFCC·NGSP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