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29일과 7월13일 개최


오영욱, 안상수와 함께하는 여행·미술·건축과 '오늘'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29일 '문화가 있는 날'과 7월13일에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와 함께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을 개최한다.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은 격주 수요일마다 개최되는 토크콘서트로, 인문·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인물과 함께하고 있다.

6월부터 8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여행작가와 건축가, 그림책 작가, 디자이너 등이 출연해 '여행, 미술, 건축'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오는 29일에는 여행작가와 건축가, 일러스트레이터로 대중에게 '오기사'로 널리 알려진 오영욱 오기사디자인 대표가 참여해 '지도 위의 서울 이야기'를 주제로 지도 속 서울의 모습에서 일상 안에 담긴 역사와 문화의 흔적을 찾아본다.

이어서 7월13일에는 시각디자이너이자 타이포그래퍼로서 대중에게 '안상수체'로 널리 알려진 안상수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장과 함께한다. 1980년대부터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의 선구자 역할을 해 온 안상수의 철학과 작품세계, 최근 몰두하고 있는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PaTI)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은 행사일 2주 전부터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인문정신문화 온라인서비스 '인문360°'에서 관람 신청을 받는다. 모든 공연은 '인문360°'와 유튜브,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을 찾은 분들이 여행, 미술, 건축 이야기를 들으며 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과 여유의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29일과 7월13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