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 플러스 원' 티켓으로 정부 공연예술 활로 모색


문체부 공연티켓 지원 서비스…27일 1차 공식 티켓 오픈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이하 메르스)으로 침체된 공연예술계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 사업이 주관 예매처인 인터파크(www.interpark.com)를 통해 본격 시행된다고 27일 발표했다.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 사업이란 관객이 5만 원 이하의 공연티켓을 지정예매처에서 1장을 구매시 관객에게 플러스 티켓 1장을 더 주는 사업이다. 플러스 티켓 판매 금액은 국고 보조금으로 지원된다.

이번 1차 공식 티켓 오픈 대상이 되는 작품들은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열리는 291개 공연 작품으로, 모두 적격성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장르별로는 연극 140개, 뮤지컬 50개, 음악공연 64개 등이 포함됐다. 일반 관객들은 인터파크를 통해 개인당 2매(플러스 티켓 포함 총 4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문체부는 사업 수혜단체와 관객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리는 공연 중 99개 작품을 선정, 원 플러스 원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부 공연은 원 플러스 원 티켓이 조기에 매진되기도 했다.

문체부는 또한 오는 9월 1일부터 현장에서 온라인 예매를 할 수 있는 별도의 예매 공간을 서울·대전·대구·수원·성남·안산·전주 등 주요 도시 및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 공연관람 수요가 밀집한 거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문체부 측은 "이번 지원 사업이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공연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이자, 더 많은 국민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국민생활 속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지원 대상 공연을 확대해 더 많은 국민들과 예술단체들이 혜택을 입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 사업 해당 작품은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공식 누리집(plusticket.or.kr)과 주관예매처인 인터파크 원 플러스 원 존(www.interp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9월 중 추가 작품 공모를 실시해 오는 9월 25일 2차 공식 티켓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 플러스 원' 티켓으로 정부 공연예술 활로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