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말정산 세금폭탄 우려, 관련 도서 판매까지 '껑충'


1월 연말정산 관련 서적 전월동기比 4.5배 늘어

[류세나기자] 연말정산을 둘러싼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이 거세지는 가운데 연말정산을 도와주는 관련 책자 판매량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파크도서는 1월 들어 연말정산과 관련한 도서들의 판매가 전월 동기대비 4.5배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소득공제 항목이 상당수 세액공제로 바뀌는 등 개정된 세법으로 연말정산 환급액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며 합법적으로 한 푼이라도 더 돌려받기 위한 수요가 연말정산서적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10월 위즈덤하우스가 출간한 '2015 연말정산 완전정복'은 어려운 세금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평범한 직장인들도 합법적으로 절세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2015년 개정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으며 준비해야 할 서류까지 꼼꼼히 체크할 수 있다.

경리, 인사급여 담당자 관점으로 써낸 '환급 많이 받는 연말정산 비법노트', 회계 전문강사 신미숙의 '2014 연말정산 신고실무' 등 책이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출판사들은 책을 사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등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출판사 길벗에서 30여종의 대상 도서 구매 시 '연말정산 재테크 상식사전' 책을 추첨 증정하는 독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재테크 및 부동산, 주식투자, 회사실무 관련 도서 등으로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인터파크도서 문학인문팀 박준표 MD는 "불황기에는 돈을 더 버는 것보다 새어나가는 돈을 줄이는데 관심을 갖게 되기 마련"이라며 "연말정산 개념을 잘 파악해 두면 이번 연말정산에서의 절세뿐만 아니라 금년도 지출계획 세우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세나기자 cream5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말정산 세금폭탄 우려, 관련 도서 판매까지 '껑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