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CEO를 위한 '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


궁합 맞는 세무사무소 선택 요령…22개 업종별 세무 정리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많은 사업자가 세무사무소를 선택할 때 자신의 사업에 가장 도움이 되는 세무사무소는 어디일지에 관해 깊게 고민해보지 않는다. 그저 주위에서 추천하는 대로 혹은 사업장에서 가깝다는 이유로 세무사무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세무사무소에서 벌어지는 일은 전부 돈과 연결되기 때문에 행여나 문제가 발생하면 그것은 곧 금전적 손실로 이어지게 된다. 나와 궁합이 맞는 세무사무소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신간 '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는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과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업가들에게 세무사무소가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지, 어떤 세무사무소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을 정립한 책이다.

총 6개 챕터로 구성된 이 책은 나와 딱 맞는 세무사무소를 찾는 노하우, 세무사무소의 확장된 업무 서비스 및 세무사무소의 업무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55명의 회계사 및 세무사들이 변호사업, 부동산매매업, 조세불복, 쇼핑몰, 병의원, 기업회생, 학원업, 법인, 경리 아웃소싱, 양도소득세, 스타트업, 한의원, 원가관리, 동물병원, 여행업, 미용업, 건설업, 외국계법인, 상속 설계 플래닝, 제조업, 프랜차이즈, 무역업까지 총 22개의 업종별 세무를 Q&A 형식으로 풀이했다.

앞으로 세무사무소를 선택하거나 세무·회계 업무를 요청할 때 이 책을 활용한다면 세무사무소에 대한 이해와 실무 적응력도 높일 수 있고 나아가 자사의 상태를 재점검하며 세무사무소와의 궁합은 몇 퍼센트인지, 앞으로 함께 나아가야 할 방안 혹은 개선할 점은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바웃택스 멤버스 지음/스타리치북스, 1만7천500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CEO를 위한 '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