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26일 2015 콘텐츠융합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콘텐츠산업 융합형 인재 양성 첫걸음 내딛어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오는 26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2015 콘텐츠융합아카데이' 입학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윤태용 문체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아카데미의 책임 교수진과 교육생 70명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체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과 함께 미래산업의 성장동력인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개설한 2015 콘텐츠융합아카데미는 콘텐츠 장르의 벽을 허물고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개발할 수 있는 융합창업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콘텐츠융합아카데미는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1층과 15층에 총 4개의 강의실과 프로젝트룸을 신규 구축하고 올해 6월부터 2016년 2월까지 9개월간 운영된다. 교육은 콘텐츠·기획기술·디자인 파트가 협업해 교육생 스스로가 '미래기술기반 혁신 스타트업'이 되는 한국형 창업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춰 추진된다.

교육과정은 ▲콘텐츠 융합기획 ▲콘텐츠 융합기술 ▲콘텐츠 융합디자인 등 부문별로 50명 내외를 선발해 분야별 교육과 융합프로젝트 수행으로 진행되는 융합트랙과 5개 팀, 20명 내외를 선발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멘토링을 통해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투자 유치를 위한 시제품을 제작하는 창업트랙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프로젝트별 시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획개발비도 지원된다. 우수교육생에게는 창업자금 지원,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 기회 제공, 해외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문체부 윤태용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은 "콘텐츠융합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융합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융합형 콘텐츠 창의인재가 육성돼 융·복합 콘텐츠의 창작자, 수익모델의 신생기업이 배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26일 2015 콘텐츠융합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