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소년 모바일 소액결제 피해 예방 교육 패키지 배포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지난 8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백윤재)과 '스마트기기 안전교육 패키지'를 제작해 전국의 시도 교육청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배포했다.

'스마트기기 안전교육 패키지'는 40분 분량의 수업에 활용이 가능한 애니메이션, 프리젠테이션, 유인물, 포스터와 리플렛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결제 피해의 실제사례와 문제점, 예방법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애니메이션에는 콘텐츠 분쟁을 해결하는 캐릭터 '콘탐정'이 등장해 사건별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렸다. 애니메이션 상영 후에는 아이들이 직접 해결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각을 정리하며 대처능력과 이해를 높인다.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백윤재 위원장은 "이번 교육 패키지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스마트기기 활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불필요한 모바일 결제 피해를 줄이고자 제작한 것"이라며 "올바일 모바일 결제에 대한 교육과 함께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폰 과몰입, SNS 따돌림 현상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학생들의 게임 이용 시간이 증가하는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개그맨 조윤호가 모바일 결제피해 예방법과 해결방법을 알리는 라디오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소년 모바일 소액결제 피해 예방 교육 패키지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