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 9월 전주에서 개최


9월1일부터 3일까지 전주 경기전과 한옥마을 일대에서 진행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국내 최대의 책과 독서문화 축제인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이하 독서대전)'이 오는 9월 전주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독서 진흥에 앞장서는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 한 곳을 '책 읽는 도시'로 선정하고, 그곳에서 전국 규모의 독서박람회인 독서대전을 진행했다.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은 ▲지자체(장)의 의지 표명 ▲독서동아리 활동 ▲연중 지속할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계획 ▲독서기반시설(인프라)과 연계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올해의 개최지를 전주시로 결정했다.

전주시는 9월1일부터 3일까지 전주 경기전(사적 제339호)과 한옥마을, 한국전통문화전당, 국립무형유산원 일대에서 독서대전 행사를 개최한다.

전주시는 앞으로 117개 도서관(공공도서관, 공사립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110여개 독서동아리, 60여개의 북카페 등과 연계해 책 읽는 문화공간, 나눔 인문학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전주시에는 독서대전 개최 외에도 인문독서아카데미, 독서예술캠프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지역에서 독서문화가 꽃피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 9월 전주에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