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6년도 박물관 담당 공직자 교육' 29일 시행


29일과 30일 양일간 박물관 안전과 수장고 운영방안 등 교육 운영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16년도 박물관 담당 공직자 교육'이 오는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영월 동강시스타에서 열린다.

문체부는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 박물관 담당 공직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교육을 통해 12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박물관·미술관 진흥법(이하 박미법)'의 개정된 내용 설명과 박물관 안전관리 교육, 2017년도 박물관 정책 및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 첫째 날에는 '박미법 개정에 따른 지자체 박물관 담당자 교육과 박물관 안전 및 수장고 운영 방안 등 박물관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김현경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을박물관 건립 방안'에 대한 특강도 시행한다.

둘째 날에는 이번에 4회째를 맞이한 '2016 영월국제박물관포럼'의 공식 분과 발표에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박물관과 지역사회(Museums and Local Community)'를 주제로 ▲지역 상징으로서 박물관 ▲지역박물관과 주민 참여 ▲비도시 지역사회 개발 정책과 박물관 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공직자 교육은 2017년도 주요 박물관 정책을 설명하는 자리이자, 대표적인 문화기반시설인 지역 박물관 담당자들이 국정 기조인 '문화융성'을 위해 어떤 소임을 수행할 수 있을지 재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년도 박물관 담당 공직자 교육' 29일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