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디어 발굴 '대한민국 상상캠프' 참가자 모집


팀별 창작비 최대 300만 원…창업발전소 신청 시 혜택도

[문영수기자] 전문 창작자들의 아이디어를 융합해 이를 콘텐츠로 만드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김동호)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제3회 '대한민국 상상캠프'(이하 상상캠프)를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 나인브릿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이 주관하고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과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후원하는 상상캠프는 창작자간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전문가 강연·멘토링 등을 통해 상용화 가능한 융합 콘텐츠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문화·콘텐츠·관광·정보통신(IT)·소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 및 창작 경험이 있거나 해당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프로급 창작자여야 하며,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참가자 경력, 참가 동기, 캠프 참여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하는 서류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상상캠프는 제주도 본 캠프에서의 완성도 높은 결과물 도출을 위해 3주간 사전 팀 빌딩 및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한다. 사전 프로젝트 개발 기간 중에는 중간평가를 실시해 합격한 팀에 한해 제주도 본 캠프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참가팀에 대해서는 팀별 최대 300만 원까지 사전 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비용이 실비로 지원되고, 상상캠프 참가를 위한 항공료, 숙식비도 제공된다. 캠프 종료 뒤에도 창작물에 대한 전시·공연·홍보 등 사업화를 위한 지원이 지속된다. 특히 우수팀은 콘텐츠코리아 랩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발전소’ 지원 신청 시 서류면제 등의 혜택도 받는다.

참가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5월 6일까지 이메일(ssc2015@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 랩 박경자 본부장은 "지난 두 번의 상상캠프를 통해 8개의 융합 콘텐츠가 발굴돼 상업화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에는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프로급 창작자들이 모이는 만큼 대한민국을 깜짝 놀라게 할 빅 킬러 콘텐츠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디어 발굴 '대한민국 상상캠프'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