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로토익 이정식 강사, ‘여름방학 토익 학습법’ 대공개


종로YBM 스타강사 이정식 쌤이 전하는 4가지 팁… 여름방학 강의 신설

대학 졸업반인 한모 씨는 하반기에 취업성공을 하겠다는 목표로 스펙쌓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가장 약한 부분인 토익을 올 여름방학 안에 모두 마무리하고 싶어 유명 강사의 인터넷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의 특장점을 비교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강의를 찾고 있다.

한 씨는 “토익이 스펙의 기본 중의 기본이라는 인식이 있어 올 여름방학에는 토익공부에 올인하려고 하는데 나에게 맞는 강의를 찾는 게 생각보다 힘들다”며 “기본에 충실하고 오랜 경험을 쌓은 실력있는 강사의 강의를 통해 목표달성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10년간의 노하우를 갖춘 종로토익학원 YBM 스타강사가 한 씨와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여름방학기간 동안 토익 점수를 급상승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밝혀 눈길을 끈다. 그가 공개하는 토익필승전략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토익 완전 정복을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독해에 집중하는 공부패턴을 정립하는 것이다. 독해문제 해결방법으로 많은 강사들이 ‘문제에서 키워드 찾고 지문에서 힌트찾기’의 방법을 알려주지만 이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힘들게 해석해도 답을 찾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학생들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토익정복 위한 ‘독해요약공식’이란 무엇일까?

독해문제를 현명하게 풀기 위해서는 ‘독해 요약 공식’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LC와 독해문제의 정, 오답 패턴을 분석해 함정에 빠지기 쉬운 패러프레이즈를 정복하는 공식을 활용하면 지문을 70%만 읽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같은 방법은 독해지문의 난이도와 상관없이 지문을 간단히 분석하고 정답 찾기로 연결할 수 있어 많은 학습자들의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무조건 많이 외우면 된다는 식의 어휘공부는 지양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이 단어와 뜻을 1대1로 짝지어 외우는 어휘학습을 하는데, 단어의 기본 뜻을 아무리 많이 알고 있어도 점수 향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토익 초보자의 경우 어휘 공부보다는 문법을 체계적으로 다진 후 전략적인 어휘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 문법은 문제를 풀기 위한 최적화된 방법으로 공부하고, 어휘는 덩어리 표현과 짝이 되는 표현을 함께 묶어서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LC와 RC’ 조화 이룬 토익강의 찾아라.

세 번째는 획일화된 강의는 피하는 것이 좋다. 현재 많은 토익학원이 무작정 암기, 다량의 문제 풀이, 어려운 문법용어 설명 등의 획일화된 강의 콘텐츠와 수업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LC와 RC를 분리시키지 않고 동일한 맥락 안에서 강의해야 균형잡힌 학습이 가능하다. LC와 RC를 다른 강사에게 배울 경우 개별 강사의 수준이 다르고 추구하는 지향점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들의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LC와 RC를 적절하게 조화시켜 강의하는 강사를 찾는 것이 현명하다.

마지막으로 PPT 등을 이용한 시각화 수업을 하는지 따져봐야 한다. 빔프로젝터와 PPT로 진행되는 수업은 칠판 강의보다 생동감을 불어넣어주고, 같은 시간 더 많은 양의 학습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PPT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는 강의는 말로만 진행하는 수업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이와 관련해 종로토익학원의 검증된 스타 이정식 강사는 독해 중심, 문법과 어휘 병행, LC와 RC 통합 교육, 시각화 자료 등으로 수업을 진행해 토이커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독해 지문을 난이도와 상관없이 지문을 간단히 분석하고 정답찾기로 연결할 수 있는 ‘독해 요약 공식’을 만들어 학습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어휘 공부 방법에도 그만의 노하우가 담긴 길을 제시해 호평받고 있다.

또한, LC와 RC를 적절하게 조화시켜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매일 현장수업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제공, 시각화 수업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

종로토익을 대표하는 이정식 강사는 올 여름 취업준비생들의 토익졸업을 위해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그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급상승 700브리지’, ‘급상승 700브리지 심화반’,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클래스패키지’, ‘상담 프로그램’이고, 스터디 전문 강사제를 도입하여 수업 복습과 관리형 스터디도 함께 진행한다.

현재 8월 수강등록을 진행하고 있는 종로 YBM은 특별한 수강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SNS에 YBM어학원 8월 수강생 인증하면 스타벅스 기프트콘 증정되고, 전역장병 과 휴학생에게 수강료 10% 할인도 적용된다.

또한 수강후기 작성시 1개월 무료수강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 YBM 홈페이지(www.ybmedu.com)와 전화(02-2278-0509)로 확인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로토익 이정식 강사, ‘여름방학 토익 학습법’ 대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