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이스탄불서 한국 콘텐츠 소개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서 수출상담회 개최

[강현주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한콘진)이 오는 8월31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막되는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기간 중 한국 콘텐츠를 중동 및 유럽 업체들에게 소개하는 수출 상담회와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9월3일 이스탄불 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한-터키 기업 수출 상담회에는 로이비주얼, 부즈클럽, 레드로버, 투바엔터테인먼트, 넥스트비쥬얼스튜디오 등 5개 애니메이션 업체와 블랙스팟, 세시소프트, 바닐라 브리즈, 펄어비스, 세시소프트, 네오비앙, 이누카인터랙티브 등 7개 게임 업체가 참가해 터키의 콘텐츠 기업들과 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로이비주얼의 '로보카폴리'의 경우 2010년 밉컴 주니어 라이선싱 챌린지에서 우승하고, 프랑스, 러시아, 일본, 중국, 대만 등 여러 국가와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어 성과가 기대된다.

게임 쪽 참가기업들도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분야는 물론 우리나라가 종주국인 온라인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업체들이라 국내 게임의 이 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놓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출상담회에 앞서 9월 2일에는 터키와 한국간의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전망하는 '터키-한국 콘텐츠 산업 교류 세미나'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영화 '실미도'의 제작자 김준형 대표가 참석해 '한류를 통해 본 한국과 터키 간 문화산업 교류'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한콘진은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개최 기간인 오는 8월31일 부터 9월22일까지 23일간 이스타불 슐탄아흐멧 광장에서 한국콘텐츠홍보관을 운영한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이스탄불서 한국 콘텐츠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