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주말 맑고 포근, 미세먼지 '나쁨'으로 주의 필요


서울 낮 최고기온 13도···주말 내내 미세먼지 '나쁨' 수준 보일듯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주말에는 맑고 포근해 봄기운이 더욱 완연해지겠으나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을 보이며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24일 주요 도시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춘천 0도 ▲강릉 6도 ▲대전 1도 ▲대구 2도 ▲부산 7도 ▲전주 1도 ▲광주 2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4도 ▲춘천 15도 ▲강릉 17도 ▲대전 17도 ▲대구 18도 ▲부산 16도 ▲전주 17도 ▲광주 17도 ▲제주 15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여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등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 관계자는 "주말 이틀 모두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며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15℃ 내외로 매우 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23일 밤부터 24일 아침 사이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는 등 당분간 안개가 자주 낄 수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주말 맑고 포근, 미세먼지 '나쁨'으로 주의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