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자산개발, 사무실 이전…'워라밸' 기대


업무효율성 높이고 내부소통 강화할 다양한 공간 마련…'워라밸' 실천

[아이뉴스24 김두탁 기자] 롯데자산개발이 사무실을 이전하고 혁신적인 사무공간을 조성하면서 임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롯데자산개발은 기존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 입주해 있던 본사와 인근에 분산돼 있던 사업부서들을 청계천로 '시그니쳐타워' 7, 8층으로 통합 이전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무실 통합이전과 함께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내부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해 '워라밸'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특화공간을 마련했다. 1인용 사무실인 '아이디어룸'을 설치해 다양한 업무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개별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고, 업무용 통화도 자유롭게 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개인별 지정좌석 외에도 자유롭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자율좌석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또 외부고객과의 편안한 소통을 위해서 접견실을 카페처럼 꾸미고 회사소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내소통 강화를 위한 공간도 새롭게 만들었다. 직원간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월(communication wall)'을 만들어 사내행사 사진 및 이벤트 정보 등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볼거리도 제공한다. 직원간 소통이 주로 PC 메신저 등을 통해 이뤄지던 것에서 직급이나 부서에 상관없이 격이 없는 대화가 이뤄져 업무에도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직원 소통공간인 '카페테리아'를 사내동호회나 각종 모임 및 이벤트를 가질 수 있도록 꾸몄다. 휴식은 물론 생일파티 등 사내교류활동도 활발히 이뤄지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무엇보다 ‘카페테리아’에서는 청계천을 내려다 볼 수 있어 바쁜 업무 와중에도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 업무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힐링공간'도 마련했다. 각 층에 여성직원을 위한 휴게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사무실 내에서도 여성직원들이 편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안마의자를 설치한 ‘1인 휴게실’을 마련해 신입사원부터 누구나 휴식을 위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는 "사무실 통합이전과 함께 직원들의 ‘워라밸’ 실천을 위한 편의 공간을 강화했다"면서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발판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 디벨로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자산개발, 사무실 이전…'워라밸'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