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림에너지, 파키스탄 하와 풍력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연간 204GWh 전력 생산…중앙전력구매공사에 20년간 전력 판매

[아이뉴스24 김두탁 기자] 대림에너지는 2016년 11월 착공에 들어간 파키스탄 하와(HAWA) 풍력발전소가 상업운전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약 1억3천만 달러의 사업비가 투자된 하와 풍력발전소는 대림에너지가 사업을 개발하고 운영까지 담당한다.

하와 풍력발전소는 약 50MW 규모로 총 29기의 풍력발전기로 구성됐다. 파키스탄 남부 신드주에 조성됐으며, 연간 약 204GWh의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약 5만6천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대림에너지는 파키스탄 중앙전력구매공사와 20년간 전력 구매 계약을 맺고 향후 20년간 전력을 판매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대림에너지가 이슬람개발은행의 IDB Infrastructure Fund II와 공동으로 설립한 EMA Power Investment를 통해 투자한 프로젝트다. EMA Power Investment는 이번 사업에 35% 지분을 출자했다.

김상우 대림에너지 대표는 "대림에너지는 2013년에 호주 밀머란 석탄화력발전소 지분을 인수하면서 해외 민자 발전 시장에 진출한 이래 다양한 해외발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파키스탄에서는 메트로, 굴 아메드 풍력발전소에 이어 하와까지 총 3곳의 풍력발전소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림에너지, 파키스탄 하와 풍력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