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지식산업지구, 상업·주차장용지 30일까지 입찰


저렴한 분양가와 편리한 교통 등으로 투자자 눈길 사로잡아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경산지식산업지구가 2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양일간 입찰신청을 시작한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지난 25일 제2차 상업시설용지·제1차 주차장용지 투자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필지에 따라 3.3㎡당 공급예정가격이 260만원대부터 380만원대에 불과할 정도로 저렴한 분양가로 예비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초기 투자비용이 낮을수록 투자수익은 상대적으로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379만여㎡ 규모의 경북 최대 경제자유구역으로, 2021년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 연장이 확정되면서 접근성도 한결 높아졌다. 시내외 접근성도 탁월하다.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와촌IC에서 5분 거리, 동대구IC·동대구역에서 차량으로 10~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융복합센터를 비롯해 첨단메디컬 융합섬유센터, 무선전력전송 융합기술센터, 메디컬신소재 실용화센터, 철도차량 핵심 부품 시험인증 지원센터 등 5개 국책연구기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산업지구 내 입주 기업의 생산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경산지식산업지구 시행사는 대우건설, 경상북도개발공사 등이 출자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인 경산지식산업개발(주)이다. 사업부지 조성 공사는 대우건설이 책임준공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업시설용지는 1단계 사업부지 280만9천418㎡를 독점하는 상권으로 입주 기업의 수많은 근로자들이 배후 수요가 돼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상업시설용지는 숙박, 위락시설 등 다양하고 폭넓은 건축용도로 활용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히며, 주차장 용지는 일부분에 한해 판매 시설도 가능하다.

경산지식산업지구 입찰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는 29일과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 기간을 지나면 입찰 신청 및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입찰 신청 시 입찰 참가신청서, 종람확인서, 입찰신청자 명의 통장사본, 입찰 보증금 입금확인서류,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관련 서식을 내려받거나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려면 경산지식산업지구 상업시설·주차장용지 입찰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입찰은 입찰신청자에 한해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실시되며, 개찰·낙찰자 발표도 당일 이뤄진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지식산업지구, 상업·주차장용지 30일까지 입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