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자영 전 부회장 "자진철회 아냐"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군 5명서 배제 후 입장 표명

[아이뉴스24 양창균 기자] 포스코 CEO(대표이사) 승계카운슬이 심층면접 대상자 5명으로 추리는 과정에서 배제된 것으로 알려진 구자영 전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승계카운슬은 지난 20일 8차 회의를 열고 CEO 후보 면접 대상자로 5명을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러면서 승계카운슬은 "외국인 후보자 1명이 개인 사정으로 면접 참여의사를 철회함에 따라 이날 나머지 5명에 대해 역량과 자질을 재점검하고 이사회에 상정할 면접 대상자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외국인 후보자는 미국 국적의 구 전 부회장으로 추정된다. 승계카운슬은 구 전 부회장이 개인 사정으로 면접 참여의사를 철회해 심층면접 대상자 5명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했다.

하지만 구 전 부회장 측은 자진 철회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구 전 부회장 측 관계자는 "구 전 부회장이 자진 사퇴한 사실이 없다"며 "본인 의사도 물어보지 않고 승계카운슬이 일방적으로 발표했다"고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특히 "구 전 부회장의 자진 사퇴는 포피아(포스코+마피아)가 만든 것"이라며 "포스코를 거덜냈던 사람들이 임의적으로 배제한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구 전 부회장은 이번 승계카운슬이 자진 철회로 포장해 자신을 배제한 사실에 크게 격분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포스코는 승계카운슬에서 면접 대상자를 결정함에 따라 오는 22일 이사회를 개최해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되는 'CEO후보추천위원회' 운영을 결의하고, 5명의 CEO후보 면접 대상자에 대한 본격적인 심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사회에서 확정된 면접후보 대상자 5명의 명단은 본인의 동의 절차를 거쳐 이사회 이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양창균기자 yangc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자영 전 부회장 "자진철회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