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유그룹, 통합 CI 변경…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알파벳 'D'의 형상 왼편에 문을 여는 형상 심볼화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대유그룹(회장 박영우)이 그룹 통합 CI를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CI 변경은 대우전자 인수를 계기로 종합가전기업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기업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이뤄졌다.

CI는 대유(DAYOU)의 'D'를 따 디자인했다. 알파벳 D의 형상 왼편에 문을 열어놓은 듯한 형상을 기호화했으며, '세계로 가는 문을 열다'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루톤으로 통일했다. 'D' 디자인에 쓰인 네이비 블루는 산뜻한 쪽빛으로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남색 계열 중 제일 좋은 것으로 여긴 색이다. 현대 시대에서도 관용적으로 블루 계열의 컬러는 신뢰, 믿음을 뜻한다.

'D' 왼편 문 색상은 스카이 블루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유그룹의 밝은 미래가 열린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했다.

CI는 대우전자와 대우전자서비스를 포함한 그룹 전 계열사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대우전자를 성공적으로 인수하고 소비자들에게 하루빨리 그룹 통합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전격적으로 새 CI를 채택하게 됐다"며 "CI에 담긴 의미처럼 소비자 신뢰와 기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유그룹, 통합 CI 변경…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