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케미칼타이탄, 생산규모 확대 "동남아 공략 강화"


설비공사 통해 에틸렌 생산규모 72만톤에서 81만톤으로 증설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롯데케미칼의 핵심 해외 생산기지 중 한 곳인 롯데케미칼타이탄이 에틸렌 생산설비 증설을 완료하고 지난 16일(말레이시아 현지시간)부터 상업생산을 시작했다.

말레이시아 타이탄 에틸렌 공장은 지난 2015년 약 3천억원을 투자해 올해 8월 준공된 공장이다. 세계 최초로 열분해 방식과 촉매 분해 방식을 겸비한 하이브리드 NCC(Naphtha Cracking Center) 생산설비로 건설됐다.

이 설비는 기존 크래커 부산물 등의 저가 원료를 재사용할 수 있어 원료 사용의 유연성과 함께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다. 프로필렌, 벤젠 등을 두 배 이상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는 등 높은 제품 생산 유연성도 함께 확보할 수 있다.

롯데케미칼은 타이탄 증설 완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북미 에탄크래커 합작사업과 여수공장 에틸렌 설비 증설 완료가 예정돼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증설 및 공장 완공이 마무리되는 2018년 말에는 국내외 생산기지를 통해 약 450만톤의 에틸렌 생산규모를 갖추게 된다"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동시에 원료 및 생산기지 다변화를 이뤄내어 더욱 안정적인 수익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타이탄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대표 화학사로 지난 2010년 호남석유화학(現 롯데케미칼)에 1조 5천억원에 인수됐다. 타이탄은 롯데그룹 최초로 전략적 사업 요충지인 동남아 시장에 상장기업이 됐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케미칼타이탄, 생산규모 확대 "동남아 공략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