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발언에 美금융당국 조사 착수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미 금융당국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상장 폐지 추진' 발언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가 주주들의 지분을 인수할 여력도 없으면서 주가를 띄우기 위해 상장 폐지설을 흘린게 아닌지를 파악하기 위해서다.

월스트리트저널(WSJ)는 8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머스크의 '상장 폐지' 관련 트위터 발언에 대해 사실 관계를 알고싶어 한다고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출처=뉴시스 제공]

SEC는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잠재적으로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정보를 발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하지만 발표 내용이 사실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SEC의 조사 대상이 될 수 있다.

머스크는 7일 자신의 트위터에 "테슬라 주식을 주당 420달러(약 47만원)에 매입해 비공개 회사로 전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자금은 확보돼 있다"고 밝혔다.

머스크가 제시한 인수가는 테슬라의 6일 종가(341.99 달러)보다 22%나 높은 수준이었다. 이 발표 이후 7일 뉴욕 증권시장에서 테슬라의 주가는 10% 이상 폭등했다.

SEC는 머스크가 실제로 자금을 확보할 여력이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당 420 달러에 테슬라 지분을 인수하려면 약 720억 달러(약 80조4600억원)가 소요된다. 머스크가 근거 없이 트위터에 상장 폐지설을 흘렸다면 '주가 조작' 혐의를 받게될 수도 있다.

테슬라는 상장폐지를 위한 자금이 확보돼 있는지에 대해 공식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테슬라 이사회의 이사 6명은 8일 성명을 통해 "지난주 비공개 회사 전환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며 "그것에 대해 평가하기 위해 적절한 다음 단계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스크 "테슬라 상장폐지 검토" 발언에 美금융당국 조사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