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사이트 인터뷰①] '함께 나누는 미래' 만드는 사회적기업 ‘놀이나무’


[아이뉴스24 김철수기자] 2018년 무술년 새해 아이뉴스24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을 돕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역량 있고(Capable), 일 잘하고(Adept), 열정 있는(Passionate)' 우수 강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제고를 위한 릴레이 응원 인터뷰 ‘인사이트 인터뷰’를 시작한다.

첫 회로 가슴이 따뜻한 리터를 키우는 교육기업 ‘놀이나무’의 이원형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놀이나무’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놀이교육 콘텐츠, 체험학습 프로그램, 박물관 콘텐츠개발, 수학프로그램을 직접 개발·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서울시가 선정하고 SBA(서울산업진흥원)와 공동으로 지원하는 ‘서울시 사회적 경제 우수기업’에 선정된 놀이나무는 전문적인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어린이 청소년들이 박물관의 가치를 경험하고, 수준 높은 박물관 교육의 사례를 만드는 일에 공헌하고 있다.

'행복하고 즐거워야 하는 어린 시절'이 모티브가 된 사회적 기업

"놀이나무는 어린 시절을 행복하고 즐겁게 보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진 부모님들의 커뮤니티가 모티브가 된 기업이다. 처음 박물관을 찾는 부모님들과 자녀분들이 즐겁게 놀이하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하고 있다.

특히 선생님들의 재미있는 질문과 관찰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이 마치 놀이를 하는 느낌으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놀이교육의 중요성을 알려 고정적인 부모님들의 팬 층이 두터운 것이 강점이다."

회사의 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된 SBA

"사회적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지원 조직과 만나게 되지만 실직적인 도움을 얻는 지원의 기회를 얻기는 힘든 경우가 많다.

하지만 놀이나무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사회적 경제 우수기업 대상의 맞춤지원’에 선정되면서 ‘놀이나무 수학톡’이라는 신규 사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는 등 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친구 같은 파트너십을 경험하였다."

부모님들이 기억하는 더 큰 기업을 꿈꾸는 놀이나무

"아이들이 즐거움과 성공을 기대하며 대안 교육을 고민하는 많은 부모님들에게 어린 시절 즐겁게 공부해야 성공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전하고 싶다는 놀이나무는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놀이나무는 많은 부모님들이 기억하는 더 큰 기업이 되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사이트 인터뷰①] '함께 나누는 미래' 만드는 사회적기업 ‘놀이나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