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소기업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동열 선임


전 현대경제硏 정책연구실장…문재인 캠프에서 활동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중소기업연구원은 31일 제6대 중소기업연구원장으로 김동열 전 현대경제연구원 정책연구실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연구원은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중소기업연구원에서 이사회를 열고 김동열 실장을 새 중기연구원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김동열 원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경제학과에서 석사, 행정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현대경제연구원 정책연구실장,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금융연구원 등 주요 경제연구기관을 거쳤고, 이헌재 재정경제부 장관 시절 정책보좌관(3급)으로 근무했다.

2000년부터 2004년까지 정동영 의원의 보좌관을 지내기도 한 김 원장은 지난 대선 때 문재인 캠프의 비상경제대책단에서 중소기업 경제정책을 담당했다. 비상경제대책단에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도 함께 활동한 바 있다.

중소기업연구원 원장 자리는 지난 8월 김세종 전 원장이 임기 만료로 퇴임한 이후 3개월 남짓 공석이었다. 중소기업연구원은 지난 8월 11일 원장 공모절차를 시작했고, 서류전형과 면접심사 및 인사검증 단계를 거쳐 김 원장을 선임했다.

김동열 신임 원장의 임기는 이날부터 오는 2020년 10월 30일까지 3년이며, 취임식은 다음달 1일 중소기업연구원 KOSBI홀에서 개최된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소기업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동열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