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버코리아, 내달 이제훈 신임 대표 공식 취임


바이더웨이·KFC 대표 역임…AHC 글로벌 도약 기대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에스테틱 전문 코스메틱 기업 카버코리아는 7월 2일 신임 대표이사로 이제훈 대표가 취임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와튼스쿨에서 MBA 과정을 졸업한 후 글로벌 기업인 펩시와 제약사인 쉐링 플라우에서 7년간 경력을 쌓았다.

한국 피자헛의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최고개발책임자(CDO), 최고운영자(COO)를 역임하며 기업 대표로서의 역량 및 재무 실무 경력을 길러왔다. 특히 편의점 체인인 바이더웨이 대표를 역임하며 실적 개선을 이뤄내 주목을 받았다.

이어 홍콩계 사모펀드인 유니타스캐피탈의 파트너로 근무하여 5년 간 아시아 지역 내 유통 소비 부문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6년과 2017년에는 KFC 한국 대표를 역임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카버코리아의 모회사인 유니레버 그룹의 북아시아 대표 로힛 자와(Rohit Jawa)는 "이 대표는 카버코리아의 비즈니스를 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고 AHC가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있어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표주영 전임 대표는 7월 2일자로 대표직에서 물러나 8월 31일자로 카버코리아를 퇴직할 예정이다. 표 전임 대표는 삼성그룹 부사장과 교촌에프앤비 사장을 역임하며 얻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카버코리아의 사업을 확장하고 성장시켜 왔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버코리아, 내달 이제훈 신임 대표 공식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