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막걸리도 '레트로' 바람…배상면주가, '막걸리 1977' 출시


막걸리 원료로 쌀 사용 허용된 1977년 레시피 적용…달큰한 맛 특징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배상면주가가 11일 막걸리 원료로 쌀이 다시 허용되기 시작한 1977년의 옛 막걸리를 재현한 '막걸리1977'를 출시했다.

'막걸리1977'은 쌀이 부족했던 시절에 시행되었던 쌀 소비 억제 정책이 풀리면서 쌀막걸리 생산이 다시 허용된 1977년의 막걸리 레시피를 실제 적용해 만든 그 때 그 시절의 막걸리다. 기존 세대에는 정겨웠던 옛 추억을 떠올리고 젊은 세대에는 신선하고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일명 '레트로 막걸리' 콘셉트다.

배상면주가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레트로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이색적으로 막걸리 시장에 레트로 제품을 선보이며 주류업계의 레트로 바람을 주도할 계획이다.

배상면주가는 제품명도 제품 주요 특징을 고려해 '막걸리1977'로 정하고, 패키지 역시 과거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레트로 풍의 캘리그라피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시켰다.

배상면주가의 노하우로 수 차례의 연구 끝에 탄생한 '막걸리1977'은 밀 막걸리의 구수함과 쌀 막걸리의 깔끔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밀 막걸리 특유의 걸죽함과 구수함을 완벽 구현해 오리지널 막걸리의 감칠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톡 쏘는 천연 탄산의 청량감과 달큰한 마무리 맛 덕분에 텁텁함도 적다.

'막걸리1977'은 배상면주가의 특허 기술로 만들어 신선한 생막걸리 맛을 30일까지 유지해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 6도이며, 750ml PET 제품으로 출시된다. 일반 마트 구매 가격은 1천600원이다.

배상면주가 마케팅팀 관계자는 "막걸리1977은 소비자에게 전통술 중 하나인 막걸리의 히스토리를 전달하고 우리 막걸리를 즐기기 바라는 마음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1977년의 실제 막걸리 레시피로 만든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존 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움을 전달해 다양한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막걸리도 '레트로' 바람…배상면주가, '막걸리 1977'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