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본도시락, '단체 도시락' 매출 매년 급증


꾸준한 단체 도시락 수주 힘입어 올해 전년比 30% 이상 성장 목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회의, 모임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도시락이 인기를 끌며 단체 도시락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본아이에프의 본도시락은 단체 도시락 판매 매출이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약 4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본도시락의 단체 도시락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6년 전체 매출은 11억 원으로 전년비 43% 증가했다. 2017년은 전체 매출이 15억 원으로 전년비 38%의 성장 수치를 보였다. 특히 기업체, 학교 등에서 주문이 많았으며 신입사원이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 봄철(3~4월) 주문률이 가장 높았다.

이는 회의나 모임 등 단체 식사가 필요한 여러 상황에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본도시락이 부합한 결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본도시락은 전 메뉴에 흑미밥을 제공하고 영양가 높은 한식 반찬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으로, 제철 식재료 중심의 시즌별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는 등 건강하면서도 차별화된 메뉴 구성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본도시락은 단체 도시락 매출 신장에 힘입어 올해 본도시락 단체 주문 매출 목표치를 20억 원으로 계획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30% 이상 성장한 수치로, 본도시락의 차별화된 맛과 영양,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 구성을 바탕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건강한 삶에 대한 현대인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단체 식사도 간편하지만 건강한 한 상 차림을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 단체 주문율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인기에 보답하고자 매 시즌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합성 수지제를 줄인 친환경 용기를 사용하는 등 맛과 영양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본도시락, '단체 도시락' 매출 매년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