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고나라, 리걸인사이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중고거래 소비자 위한 법률 지원 인프라 구축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인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법률IT 스타트업 '리걸인사이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리걸인사이트는 고소장을 10분만에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마시멜로(Law)'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리걸테크(Legal Tech) 스타트업이다. 법률문서 한 건당 30만~100만원에 달하는 비용 부담을 낮추고 편의성까지 높인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세대융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큐딜리온 중고나라와 리걸인사이트는 각 사가 보유한 온라인 사기예방 프로그램과 모바일 법률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월간 순방문자 1천500만명, 연간 중고제품 6천만건 이상 등록되는 중고나라에 최신 판례 정보 제공과 법률문서 상담 등 회원들을 위한 법률지원 인프라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정재훈 리걸인사이트 대표 변호사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인 중고나라와 함께 협업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멀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법률 서비스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서비스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최동일 전략기획본부장은 "리걸인사이트의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 받아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각 분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스타트업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고나라, 리걸인사이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