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콜마, 유망 화장품 스타트업 모집 시작


"아이디어만 있으면 올인원 창업 패키지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한국콜마가 화장품 창업을 꿈꾸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본격 나섰다.

8일 한국콜마는 다음달 9일까지 4차 산업 기반의 화장품 스타트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화장품 창업에 필요한 기술과 자본, 유통 등 패키지를 제공 받는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11월 스타트업 투자 전문기업 킹슬리벤처스, 종합 유통기업 BGF리테일, 제약·바이오·헬스케어 투자 전문기업 오스트인베스트먼트 등과 협력해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기로 합의한 바 있다.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나 예비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나이와 학력, 이력 등에 제한은 없으며 창업자의 지분이 60% 이상(투자 후 기준)인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1차 서류 평가와 2차 대면 평가, 3차 실사 및 조건 협의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1억~3억원의 시드머니를 투자 받게 된다. 팁스(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를 통해 팁스창업팀으로 선정되면 투자금 포함 최대 10억원 이상을 지원받는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한국콜마가 보유한 업계 최고의 제조 기술과 BGF리테일의 거대 유통망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최신 시장 동향과 트렌드 정보는 물론 사무실 공간 사용 등의 혜택을 얻게 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정보 및 지식 기반 서비스를 핵심 가치로 삼아 화장품을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지가 선발의 주요 기준이 될 것"이라며 "신선하고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유한 화장품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콜마, 유망 화장품 스타트업 모집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