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롯데 아쿠아리움, 체험 프로그램 운영 外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다음달 1일부터 전시 수조 뒷편에서 일어나던 아쿠아리움의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는 'L.A.B(Lotteworld Aquarium Backhouse)' 프로그램을 신규 운영한다.

'L.A.B'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평소에는 공개하지 않는 진료실, 검역실 등 아쿠아리움 시설 관람은 물론 아쿠아리움 내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 소개와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아쿠아리스트, 수의사, 수산질병관리사의 생생한 활동 모습을 현장에서 보고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다. 관심있는 학생들은 심도깊은 질문을 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해양 생태계 보전과 관련한 여러가지 교육도 진행한다. 이번 시즌에는 미세플라스틱이 해양오염에 끼치는 영향과 이로부터 바다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강릉원주대와 업무 협약 체결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31일 국립 강릉원주대학교와 '취업 활성화 및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케이터링 서포터즈 선발 ▲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견학 지원 ▲우수 인재 매칭을 위한 채용설명회 진행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케이터링 서비스 부문 공식 공급사로서 강릉 선수촌과 미디어촌에서 선수단, 미디어 관계자, 자원봉사자, 대회 운영 인력 등 약 1만5천 명에게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제27회 매일클래식' 음악회 개최

매일유업이 주최하는 '제27회 매일클래식'이 다음달 서울, 춘천, 부천 등에서 진행된다.

서울 공연은 11월 5일 오후 7시 30분 금호아트홀 연세, 춘천 공연은 11일 오후 4시 백령아트센터, 부천 공연은 11월 12일 오후 4시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각각 열린다.

올해 27회를 맞이하게 된 이번 공연은 '풍자와 저항Ⅱ, Mozart & Verdi'라는 테마 아래 고전주의 작곡가 모차르트의 3대 오페라 중 '피가로의 결혼' 서곡, 낭만주의 작곡가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렛토의 아리아와 19세기 위대한 실내악곡으로 자리매김한 현악사중주곡까지 선보인다.

매일클래식 1회부터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김화림 바이올리니스트가 직접 알아듣기 쉬운 해설을 곁들이며 바이올린 이상효, 비올라 에르완 리샤, 첼로 김경란, 피아노 김지연, 소프라노 박지현, 바리톤 김인휘 등 국내외 최정상 음악가들이 함께 한다.

◆K2, 도심형 야상형 패딩 '고스트' 출시

K2는 일상생활에서 데일리룩으로 입을 수 있는 도심형 야상 패딩 '고스트(GHOST)'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방풍·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했다. 구스다운 100%를 충전재로 사용했으며 탈부착 가능한 라쿤 후드 트리밍으로 보온력을 높였다. 또 손목 시보리에 안티 필링 소재를 적용해 마모가 적고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한다.

작년에 첫 출시된 제품 대비 한층 가벼워진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남녀 공용 및 슬림한 핏의 여성 전용 W 제품이 출시됐으며 숏·하프·롱으로 기장을 선택할 수 있다. 55만9천원, 여성전용은 54만9천원이다.

◆GS샵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시즌11 시작

GS샵은 '모자뜨기 키트'의 판매를 개시하며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의 11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세이브더칠드런이 추진하고 GS샵이 후원하는 이 캠페인은 임신 전부터 생후 4주까지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원인으로 숨지는 신생아와 산모를 살리자는 취지의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온라인과 모바일 GS샵에서 모자뜨기 키트를 구입한 후 털모자를 완성해 세이브더칠드런에 보내면 키트 판매 수익금과 함께 아프리카 말리와 아시아 타지키스탄에 보내질 예정이다. 키트는 뜨개실, 바늘 등이 포함된 '일반키트'와 초보자들도 손쉽게 모자를 뜰 수 있는 '가족키트', 학생들을 위한 '스쿨키트'(1만원)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다이소·롯데제과 '빼빼로데이 DIY 이벤트' 진행

다이소아성산업은 롯데제과와 '빼빼로데이DIY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다이소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나만의 빼빼로 포장방법' 인증샷을 올린 후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상품에는 고유 가격표가 부착돼 있어 다이소에서 구입한 롯데 빼빼로로 응모 시 당첨확률이 높다.

추첨을 통해 총 33명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 및 다이소포인트 1만점 등 총 45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롯데 아쿠아리움, 체험 프로그램 운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