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제과, 챗봇 '빼로' 통해 '빼빼로' 추천해준다


다음달 빼빼로데이 앞두고 AI 적용한 챗봇 선봬…사용자와 대화 가능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제과가 다음달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인공지능(AI)를 적용한 챗봇(Chatbot) '빼로'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빼로'는 채팅창을 통해 간단한 일상 대화는 물론, 상대방에게 어울리는 빼빼로를 추천해준다. '빼로'가 제시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빼로'는 상대방의 취향을 파악해 제품을 골라준다.

'빼로'에는 IBM의 인공지능 대화 처리 기술인 '왓슨스 컨버세이션(Watson Conversation) API'가 적용돼 기존의 키워드와 규칙을 기반으로 한 단답형 대화가 아닌 대화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한 사용자 친화적 대화 전개가 가능하다.

'빼로'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롯데제과 빼로'를 검색한 후 친구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접근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로와 같은 AI 챗봇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대고객 서비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최근 인공지능(AI)을 통해 분석한 소비자 트렌드를 토대로 '빼빼로 카카오닙스'와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를 출시하기도 했다"며 "향후 인공지능을 적용한 소비자 분석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제과, 챗봇 '빼로' 통해 '빼빼로' 추천해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