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바이 K-Food Fair 개최…"한국식품 소비붐 확산한다"


aT, 수출상담회와 신상품 설명회 등 현지 바이어 이목 집중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최근 중동시장 경기 회복세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내수증가 추세인 대중동권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와 바이어 발굴을 위해 두바이 K-Food Fair 수출상담회를 연다고 발표했다.

24일, 25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두바이 Westin Hotel Al Habtoor City Dubai에서 열리며, 24개 한국 농식품 수출업체와 UAE를 중심으로 이란, 오만 등 인근국가 70여명 이상의 현지 유통업체, 벤더 및 바이어가 참석해 수출상담회, 통관 이슈 세미나, 신상품설명회 등을 진행한다.

페어 둘째 날 진행되는 수출상담회에서는 사전 조사된 바이어 정보를 토대로 1:1 매칭 상담이 12회 진행되고, 현장에 참석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즉석 프리매칭 등 최대한 많은 상담을 진행해 수출업체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망상품에 대한 신상품 설명회와 더불어 진행되는 이슈세미나는 UAE 식품수입관련 통관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수출업체들에게 통관·검역, 라벨링 등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또 최근 건강제품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UAE 시장의 전략적 진출을 위해 현지 바이어, 유통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국 인삼의 우수성 및 효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올해 4월부터 UAE 현지 대형유통매장에 한국식품코너를 따로 만들어 한국농식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가고 있다"면서, "이번 두바이 K-FOOD 페어를 통해 UAE뿐만 아니라 인근 중동시장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수출업체들에게는 신규시장 개척 및 거래선 확대에 좋은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바이 K-Food Fair 개최…"한국식품 소비붐 확산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