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마트위드미, 공항철도 황금상권 품었다


공항철도 내 편의점 단독입점 계약 체결…주요 교통허브에 오픈 확대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이마트위드미가 오는 25일부터 공항철도 편의점 운영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위드미는 지난해 12월 공항철도 내 편의점 입찰을 통해 단독 입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약 두달간 준비를 마치고 역사 내 12개 점포를 오픈하게 됐다. 서울역 1호점 등 기존 11개점은 오는 25일에 오픈하며 서울역 2호점은 다음달 4일 새로 문을 연다.

올해로 개통 10주년을 맞은 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역 사이를 운행하는 총 길이 61km, 12개 역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공항연계 철도로 지난해 누계 이용객수 3억명을 돌파했으며 연간으로 환산하면 3천만명 이상의 내·외국인이 이용하는 황금상권이다.

이마트위드미는 센트럴·동서울·남부 등 서울 3대 터미널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 주요 교통 허브에 편의점을 운영하게 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위드미는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하루 약 2만명에 달하는 점을 감안해 쇼핑 편의를 보다 높이는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먼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즉시 환급 서비스를 도입하며 신세계디에프와 연계해 공항철도 점포를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서울타워 입장권, 한복 대여권 등이 담긴 신세계면세점 리플릿도 제공한다.

또 최근 급증하고 있는 싼커 고객을 위해서는 유니온페이는 물론 위챗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는 "이번 공항철도 역사 내 12개 매장 오픈을 통해 이마트위드미 브랜드 인지도를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마트위드미 공항철도 매장은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들 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는 많은 외국인 고객들의 스마트 관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위드미, 공항철도 황금상권 품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