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타免, 심야 쇼핑 전략 '通'했다


밤 9시 이후 매출 비중 일 평균 38% 넘어…3개월만에 10%p 증가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두타면세점이 심야영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두타면세점은 1월 중순 기준으로 전체 매출에서 밤 9시 이후 심야영업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일 평균 38%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일 평균인 25.3%에서 10%p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두타면세점은 오픈 6개월만인 지난 12월 1일부터는 층별, 요일별로 이원화 돼 있던 심야면세쇼핑 시간을 자정까지로 모두 일원화함으로써 고객 혼선을 줄이는 한편 심야면세점으로서의 정체성과 차별화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실제로 층과 요일에 따라 23시에서 익일 새벽 2시까지 운영 마감 시간이 이원화 돼 있던 시스템을 모두 12시로 일원화해 정비하면서 9시 이후 두타면세점을 찾는 고객들도 더 많아졌다. 영업 마감 시간이 전 층 모두 12시로 조정된 12월 1일부터는 심야매출비중이 전체의 33%를 넘어서기 시작해 1월부터는 꾸준히 35% 이상을 나타내고 있다.

두타면세점 관계자는 "매장 운영 마감 시간을 12시로 일원화하면서 심야영업전략의 실패가 아니냐는 주변의 우려 섞인 시선을 받았지만 두타면세점의 이러한 결정은 6개월간의 시간대별 고객 방문 비중과 패턴 분석, 고객 VOC, 심야 운영 콘셉트, 입점 브랜드들과의 협의를 통해 면밀히 검토됐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심야면세점이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필두로 관광객이나 직장인 등 고객이 밤 시간을 활용해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심야면세쇼핑 패러다임을 안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타免, 심야 쇼핑 전략 '通'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