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술보증기금, '고객불편ZERO 캠페인'…고객감동 경영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내재화에 기여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고객불편 초래항목에 대한 집중개선과제를 선정해 '고객불편ZERO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보는 이를 위해 소통, 편의성, 고객중심 3가지 중점분야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S등급 달성 및 고객감동 경영 실현을 목표로 삼고 있다.

기보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고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고객 이해 노력 확대 ▲접수서류 간소화 ▲고객중심적인 태도 견지 ▲고객 체감 업무처리 소요기간 단축 ▲고객지향적 시설환경 개선의 집중개선과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 접점직원 FGI(Focus Group Interview) 실시 ▲불만고객 A/S Call 실시 ▲CS담당자가 찾아가는 'VOC 마이닝(고객 요구사항 발굴․처리 제도)' 실시 ▲고객의 직접 참여와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 운영 ▲비즈링 서비스(외부고객의 전화통화 연결시 기금 안내멘트 제공) 도입 등 다양한 고객의견 수렴 활동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불만고객 감소를 위해 민원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고객 불편 제로 다짐’ 안내판, 상담석 안내 표지 등을 배포하는 등 영업점의 적극적인 CS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CS 캠페인이 전사적인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내재화에 기여할 것이며, 고객에게 한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술보증기금, '고객불편ZERO 캠페인'…고객감동 경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