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보생명, KISA와 협력해 인슈어테크 활성화


유망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 채비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교보생명은 지난 24일 KISA와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의 '핀테크 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양사간 새로운 인슈어테크 기술과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KISA)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안전한 디지털 정보사회를 구현하고 인터넷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된 과기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이다.

교보생명은 KISA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유망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 ▲인슈어테크 기업 사업화 지원 ▲블록체인 확산을 위한 기술교류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등 인슈어테크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먼저 KISA의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인슈어테크 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인큐베이팅을 지원한다. 또한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KISA와 함께 핀테크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인슈어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해커톤(Hackathon)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 양사간 기술 교류를 강화하고, 블록체인 내부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임직원의 블록체인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보생명, KISA와 협력해 인슈어테크 활성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